본문 바로가기
건강

마그네슘 다이어트

2020. 3. 18.

 

마그네슘은 신체가 기능하기 위해 필요한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그것은 에너지 생산, 혈당 조절, 신체에 필요한 화학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중요한 일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칼륨의 수송에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써 신체가 신경 자극, 근육 수축 및 정상적인 심장 리듬을 수행하도록 돕습니다.

심장, 근육 및 신장 모두 제대로 작동하려면 마그네슘이 필요합니다. 마그네슘은 또한 치아와 뼈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이 체중 감량과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일부 연구에 따르면 미네랄은 체중 감량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보충제 복용을 시작한 후에 바로 스케일이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마그네슘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요?


마그네슘은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의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3년 연구에 따르면 다량의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인슐린 및 포도당 혈중 농도를 더 잘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연구는 마그네슘이 붓기와 수분 정체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마그네슘 보충제는 붓기과 수분 정체를 감소시키는 능력으로 인해 여성의 불쾌한 월경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그네슘만 섭취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장기 체중 감량을 위한 최선의 전략은 칼로리 제한, 건강하고 다채로운 다이어트, 규칙적인 운동을 포함합니다.

 

 

식단에 마그네슘을 추가하기


일반적으로 마그네슘 결핍은 드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식단에서 필요한만큼의 마그네슘을 섭취하지 않습니다. 마그네슘은 다양한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들어있습니다. 이 음식들은 건강 식품이기 때문에 식단에 포함 시키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두운 잎이 많은 채소
퀴노아
통 곡물
견과류

물고기
요거트
두부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크론병 및 셀리악병과 같은 위장병을 포함한 일부 건강 질환은 마그네슘 결핍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및 신장 질환과 같은 질환은 신체가 마그네슘을 흡수하고 저장하는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구토와 설사를 일으키는 위 바이러스도 일시적인 마그네슘 결핍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양의 알코올이나 카페인을 마시는 것은 마그네슘 수치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보충제 구입


마그네슘 보충제는 많은 마트 또는 건강 식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보충제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산화 마그네슘
염화 마그네슘
글루콘산 마그네슘
구연산 마그네슘
마그네슘 오로테이트

일부 유형의 마그네슘 보충제는 신체의 다른 유형보다 잘 흡수됩니다. 식단에 마그네슘 보충제를 첨가하고 싶다면 의사에게 가장 적합한 형태와 복용량에 대해 상담해야 합니다.

 

 

마그네슘 보충제 복용 위험 


건강 보조 식품은 일반 식품을 섭취하는 것보다 더 집중된 방식으로 마그네슘을 공급하므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배탈
설사
구역질
복부 경련

 

더 심각한 증상은 고용량 복용 또는 신체가 자연적으로 얻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보충제를 복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근육 약화
저혈압
졸음
지나친 목마름
호흡 곤란
식욕 상실
불규칙한 심장 박동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에게 진료를 받거나 응급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보충제는 사는 데 제한이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구매할 회사를 선택할 때는 잘 알려져 있고 신뢰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결론


식단에 충분한 마그네슘을 함유시키는 것이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하지만 기적의 체중 감량 솔루션은 아닙니다. 결국, 성공적인 체중 감량은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하려는 확고한 계획에서 비롯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보충제 하나만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모든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해야 도움이 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블루  (0) 2020.08.06
마그네슘 보충제 효능, 부작용, 복용량  (0) 2020.03.18
인은 무엇이고 왜 중요할까?  (0) 2020.03.18
마그네슘 효능 10가지  (0) 2020.03.18
느리게 먹는 법  (0) 2020.03.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