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로나 블루

2020. 8. 6.

코로나 블루는 코라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일상생활에 변화가 생기면서 나타나는 우울감을 뜻합니다. 반년 넘게 코로나 사태가 이어지면서 코로나 블루에 빠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업이 우울감을 가져오기도 했지만 반대로 우울감이 실업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정부가 제공하는 각종 심리상담 서비스는 찾는 사람이 많아졌고 도박중독, 자살 등이 속출할 수 있어 우려가 많은 상황입니다. 특히 도박중독에 대한 문제는 심각합니다. 상담자 수는 지난해와 비교해서 10%가 넘게 늘었습니다. 코로나 블루의 우울감, 무료함, 스트레스 등이 도박 중독으로 이어진 겁니다. 

 

온라인 도박중독이라 상황은 더 좋지 않습니다. 경기불황으로 한탕주의가 퍼지면서 온라인 도박 사이트가 성행합니다. 도박의 실패는 죽음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자살 고위험군이 높아진 겁니다. 코로나 블루같이 감염병이 주는 영향은 화재나 붕괴 사고 같은 물리적 재난보다 더 광범위하다고 합니다. 

코로나 블루의 증세는 다양합니다. 강박장애, 고립감, 답답함 등입니다. 경제불황으로 인해 생긴 경제적인 고통도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아직까지 끝나지 않고 계속되고 있어 상황은 점점 더 악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될텐데 대처 능력을 잘 길러야 합니다. 

 

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해 상담 프로그램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명상도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의 마음상담이나 명상앱의 가입자가 많이 증가했습니다. 몸과 마음이 계속 지치는데 이럴 때일 수록 기운을 내시길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그네슘 다이어트  (0) 2020.03.18
마그네슘 보충제 효능, 부작용, 복용량  (0) 2020.03.18
인은 무엇이고 왜 중요할까?  (0) 2020.03.18
마그네슘 효능 10가지  (0) 2020.03.18
느리게 먹는 법  (0) 2020.03.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