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느리게 먹는 법

2020. 3. 18.

느리게 먹는 것의 중요성은 늘 강조됩니다. 그러나 느리게 먹기를 실천하는 것은 잘 되지 않습니다. 느리게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와 느리게 먹는 방법 6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1) 음식을 완전히 씹어야 음식이 분해되어 몸이 영양분을 전부 흡수하기 쉽습니다.

 

2) 연구에 따르면 느리게 먹는 사람들은 덜 먹는 경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파스타를 10번이 아닌 35번 정도로 씹으면 식사량이 12%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중국 남성을 대상으로 한 다른 연구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돼지 고기를 40회 씹으면 15회 씹는 것보다 식사량이 11.9 % 감소했습니다.

 

3) 일본의 연구에 따르면 빨리 먹는 것은 인슐린 저항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4) 천천히 먹으면 나중에 배고플 확률이 덜합니다. 느리게 먹는 사람들에 대한 연구에서, 느리게 먹은 그룹은 빨리 먹은 그룹보다 식사 후에 60분 가량 배고픔을 덜 느꼈습니다. 

 

5) 더 많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느리게 먹을 때, 음식의 맛에 대한 감각을 더 느낄 수 있어 식사를 더 즐겁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천천히 씹는 방법 6가지

 

1) 이상적인 씹는 ​​속도는 얼마일까요? 한 연구에 따르면, 한 입을 30초 동안 씹은 그룹은 정상적인 속도로 씹는 그룹의 절반만큼의 간식을 먹었습니다. 

 

2) 의도해라. 느리게 먹게다는 의도를 비추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전할 때 생각할 때를 생각해보면 "학교 주변에서는 속도를 낼 수 없어"라고 스스로에게 말하면 엑셀에서 발을 떼게 됩니다. 

 

3) 식사하는 동안 마음의 일시 정지 순간을 만듭니다. 심호흡을 하거나 식기를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4) 식사를 하지 않아도 천천히 씹는 연습을 하기. 식사를 안하고 천천히 씹는 연습을 해도 전혀 해가 될 게 없습니다. 또는 간식을 먹을 때 속도를 의도적으로 바꿔보세요. 예를 들어 껌을 씹는 경우 빨리 씹다가 천천히 씹다가 할 수 있습니다. 속도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다른 사람들에 영향 받지 않기.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빨리 먹는 지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같이 밥 먹는 동료들이 얼마나 빨리 식사를 하고 자신의 페이스대로 식사를 하려고 하는지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여성이 남성보다 씹는 속도가 느리고 식사 시간이 깁니다.  

 

6) 음식의 크기도 씹는 데 영향을 미칩니다. 작은 조각으로 음식이 나눠져 있더라도 천천히 씹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