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연 함량이 높은 최고의 음식 10가지(2)

2020. 3. 17.

지난 포스팅에 이어 아연 함량이 높은 최고의 음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6. 유제품

 

치즈와 우유와 같은 유제품은 아연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우유와 치즈는 신체에서 활용 가능한 아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음식에 함유된 대부분의 아연이 몸에 흡수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합니다.

 

예를 들어 체다 치즈 100g에는 DV의 약 28%가 포함되어 있으며, 한 잔의 전지방 우유에는 약 9%가 들어 있습니다

 

유제품에는 단백질, 칼슘 및 비타민 D를 포함하여 뼈 건강에 중요한 다른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7. 계란

 

계란에는 적당한 양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 매일 아연 권장량의 달성을 쉽게 도와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개의 큰 계란에는 DV의 약 5%가 들어 있습니다.

 

계란에는 77칼로리, 6g의 단백질, 5g의 건강 지방 및 비타민 B와 셀레늄을 포함한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계란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소인 콜린의 중요한 공급원입니다.

 

 

8. 통곡물

 

밀, 퀴노아, 쌀 및 귀리와 같은 곡물에는 아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콩과 마찬가지로 곡물에는 아연에 결합하여 흡수를 감소시키는 피테이트가 들어 있어 흡수를 감소시킵니다. 

 

통곡물은 정제된 곡물보다 더 많은 피테이트를 함유하고 있어 아연 흡수가 덜합니다.

 

그러나, 통곡물은 건강에 상당히 좋고 섬유질, 비타민 B, 마그네슘, 철분, 인, 망간 및 셀레늄과 같은 많은 중요한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사실 통곡물 섭취는 비만, 제 2 형 당뇨병 및 심장병의 위험 감소를 포함하여 더 긴 수명과 같은 건강상의 이점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9. 채소

 

일반적으로 과일과 채소에는 아연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일부 야채에는 적당한 양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고기를 먹지 않는 경우 아연 섭취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감자는 모든 품종에 아연 1mg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DV의 9%에 해당합니다.

 

녹두 및 케일과 같은 다른 채소는 100g당 DV의 약 3%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채소에 아연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채소가 풍부한 식단을 먹는 것은 심장 질환 및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10. 다크 초콜릿

 

놀랍게도 다크 초콜릿에도 상단한 양의 아연이 들어 있습니다.

 

실제로, 다크 초콜릿 100g에는 DV의 30%인 아연 3.3mg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100g의 다크 초콜릿에는 600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제공하지만 칼로리가 높은 음식입니다.

 

간식에 영양분을 추가 할 수 있지만 아연의 주 공급원으로 의존해야 하는 음식은 아닙니다.

 

 

결론

 

아연은 필수 미네랄이며 충분한 섭취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충분히 섭취 할 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고기, 해산물, 견과류, 씨앗, 콩류 및 유제품과 같은 좋은 아연의 공급원을 식단으로 먹는 것입니다.

 

이 음식들은 식단에 쉽고 맛있게 첨가물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을 통해 충분한 아연을 섭취하지 못하는 것이 염려된다면 보충제를 복용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편이 좋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에 가장 좋은 비타민 4가지  (0) 2020.03.17
구연산 마그네슘 변비  (0) 2020.03.17
아연 함량이 높은 최고의 음식 10가지(1)  (0) 2020.03.17
아연 여드름 치료  (0) 2020.03.17
아연 결핍  (0) 2020.0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