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침 식사로 살을 빼는 방법

2020. 3. 16.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성대하게 하는 사람은 저녁 식사를 성대하게 하는 사람에 비해 두 배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연구원들은 3일 동안 저칼로리 아침 식사와 고칼로리 저녁 식사를 반대로 바꿔가며 번갈아 가면서 식사를 한 16명의 남성을 평가했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아침 식사는 하루 종일 배고픔을 덜 느꼈습니다. 


아침 식사는 오랫동안 가장 중요한 식사로 간주되었습니다.


우리가 깨어난 후 먹고 마시는 것은 하루 종일 인지 성능, 기분 및 에너지 수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는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데 훨씬 더 큰 역할을합니다.


성대한 아침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성대한 저녁 식사를하 는 사람들에 비해 두 배나 많은 칼로리를 태웠습니다. 


그들은 특히 간식에 대한 갈망이 적고 하루 종일 건강한 혈당(포도당)과 인슐린 수치가 유지되었습니다.

 

 

아침 식사 후 사람들의 신진 대사가 더 활발해집니다

 

3일 동안 연구원들은 저칼로리 아침식사와 고칼로리 저녁 식사를 번갈아 먹는 16명의 남성들을 평가했고반대도 평가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신체가 음식을 대사시키는 것을 얼마나 보여주는지 측정하기 위해 전반적인 배고픔, 혈당 수치, 단것에 대한 갈망 등을 포함하는 DIT를 추적했습니다. 


연구원들은 평균적으로 참가자들의 DIT가 아침 식사 후가 저녁 식사 후보다 2.5배 높았습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사람들의 대사가 아침 식사 후에 더 활발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칼로리가 높은 아침 식사는 하루 종일 배고픔을 덜 느꼈습니다. 


풍성한 아침 식사와 비교하여 저칼로리 아침 식사는 하루 종일 간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아침 식사를 더 적게 먹는 사람들은 저녁 식사 때 더 성대한 식사를 하는 경향이 있다고 연구원들은 밝혔습니다.


음식을 에너지로 바꾸는 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인 인슐린과 에너지에 사용되는 혈당 역시 저녁 식사에 비해 아침 식사 후에 더 낮았습니다.


이 결과는 정상 혈당 수치보다 높은 당뇨병 환자 및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진 대사 질병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성대한 저녁 식사보다 성대한 아침 식사를 선호해야 합니다.

 

 

아침 식사를 건너 뛰면 신진 대사가 느려지고 움식에 대한 갈망이 더 커집니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것은 체중 감량을 희망하는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는 일반적인 다이어트 습관이었습니다. 


그러나 아침 식사를 적게 먹는 사람들은 종종 더 많은 간식을 먹으며 나중에 늦은 시간에 과식하여 체중 감량에 실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칼로리 손실을 보충하는 심리로 인해 저녁 식사 시간에 과식을 유발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신진 대사는 바이오 리듬 또는 수면 주기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사람들은 아침에 인슐린에 더 민감합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식사 후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신체가 더 적은 인슐린을 생산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아침 식사 시간은 신진 대사에 가장 효율적입니다. 


또한, 사람들은 아침과 낮에 더 신체적으로 활동하며 신체 활동은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를 활기차게하는 아침 식사

 

특히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더 성대한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밤에 신진 대사 속도가 느려지므로 신체는 음식을 소화하고 연료로 태우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또한 과일, 계란, 오트밀 및 요구르트와 같은 균형 잡힌 아침 식사를 목표로 패스트리 및 설탕 시리얼과 같이 지나치게 가공된 음식을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더 빨리 흡수되어 혈당 수치가 급상승 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위해 여왕, 점심을 먹기 위해 공주, 저녁 식사를 위해 거지처럼 먹어야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결론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성대한 아침 식사를 하는 사람은 성대한 저녁 식사를 하는 사람에 비해 두 배나 많은 칼로리를 연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또한 하루 종일, 특히 과자에 대한 갈망이 적었습니다.  


또한 성대한 아침 식사는 성대한 저녁 식사와 비교해서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당뇨병 환자는 저녁 식사보다 아침 식사를 우선시해야 함을 암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