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마그네슘을 복용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

2020. 3. 16.

마그네슘은 건강의 여러 측면에 관여하는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편두통 발작을 예방하며 혈압을 낮추고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에 대한 거의 모든 건강한 개인에게 충분한 섭취량인 권장 식이 수당(RDA)은 성인의 경우 매일 310-420mg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식만으로도 마그네슘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 보충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요? 

 

 

먹는 타이밍이 중요한가요?

 

기분을 좋게하거나 불안을 줄이거나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그네슘을 복용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마그네슘 보충제의 이점은 모두 장기 복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편두통 환자 13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을 함유한 보충제를 복용하면 편두통 빈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 났으며 참가자들은 3개월간 연구 과정에서 편두통 일수가 줄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보충제로 성인 112명에서 우울증 증상이 개선되었으며 2주 후에 눈에 띄는 이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46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8주 동안 매일 500mg의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총 수면 시간 및 수면 대기 시간(잠자는 데 걸리는 시간)을 포함하여 몇 가지 불면증 수치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그네슘 보충제는 하루언제든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아침에 가장 먼저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반면, 다른 사람들은 저녁 식사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보충제를 먹는 것이 쉬울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약 먹는 시간을 정해 매일 복용을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음식과 함께 섭취해야 할까요?

 

마그네슘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내약성이 있지만 몇 가지 부작용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보충제와 관련된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설사, 구역, 구토와 같은 소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하면 음식과 함께 마그네슘 보충제를 섭취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면 신뢰할 수있는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는 편이 좋습니다.

 

 

다른 약들과 같이 먹어도 되나요?

 

마그네슘 보충제는 여러 가지 다른 유형의 약물의 흡수를 방해하여 잠재적으로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약물도 소변을 통해 마그네슘의 배설을 증가시켜 결핍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그네슘 보충제 섭취 최소 2시간 전 또는 섭취 4-6시간 후에 항생제를 복용해야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골다공증 막기 위해 비스포스포네이트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적어도 다른 약물 복용 2시간 전후에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해야합니다.

 

또한 이뇨제 또는 양성자 펌프 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 건강 관리 전문가와 상의하여 보충제에 가장 적합한 시간을 결정해야합니다.

 

 

결론


음식과 함께 마그네슘 보충제를 섭취하면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나 비스포스포네이트와 같은 특정 유형의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먹는 타이밍이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마그네슘 보충제의 이점은 장기 복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매일 보충제를 일정하게 복용하는 것이 타이밍보다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