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고양이가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10가지 팁(2)(Feat. 과학)

2020. 3. 16.

6. 고양이와 매우 많이 놀아주기 

 

고양이의 대부분의 행동 문제는 지루함과 일상적인 놀이 시간 부족에서 비롯됩니다. 아무도 매일 개를 산책시키는 것에 대해 두 번 생각하지 않지만, 고양이도 에너지를 위해 규칙적인 배출구가 필요하다고는 생각하지 못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고양이는 음식보다 인간과의 상호 작용을 선호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실제로 인간에게 끌리는 것이 아니라 놀아주는 장남감 때문에 끌린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깃털, 끈 또는 포식 행동을 불러 일으키는 다른 먹이와 같은 부착물이 달린 지팡이 스타일의 장난감이 최고의 놀잇감입니다. 이러한 놀잇감은 고양이와 어울리고 고양이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7. 고양이를 실내에 머무르게 하기 

 

이탈리아에서 실시된 한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 실내에 머물렀던 고양이가 야외에서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는 고양이보다 주인과 더 친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내 고양이는 낮에 사람이 깨어있을 때 활동적일 가능성이 높았고 잠을 자는 밤에는 활동량이 적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가 야행성이라고 믿고 있지만 실제로는 새벽과 아침 사이에 깨서 활동합니다. 

 

 

8. 고양이가 어릴때부터 키우기 

 

여러 연구에 따르면 인간이 하루에 몇 분 동안만 새끼 고양이를 쓰다듬어주면 새끼 고양이가 자라면서 인간과 더 친밀해지고 인간을 신뢰한다고 합니다. 키우기 좋은 새끼 고양이의 이상적인 연령은 새끼가 2주에서 9주 사이일 때입니다. 2008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추가적인 관심, 애정, 놀이 등 많은 "향상된 사회화"를 받은 쉼터 새끼 고양이들은 1년 후, 주인에게 더 애정을 갖고 같은 쉼터에서 입양된 다른 새끼 고양이들보다 덜 두려워했습니다. 

 

9. 고양이가 입양 할 때 고양이의 성격과 자신의 성격을 고려하기

 

나이가 많은 고양이를 입양하고 싶다면 그들을 먼저 알기 위해 보호소에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왜냐하면 성인 고양이의 입양자들은 고양이의 성격이 집으로 데려가기로 마음먹는데 큰 역할을 했고 새로운 가족이 생기는 것에 대한 만족도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성격을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미 한 마리의 고양이를 키워봤던 경험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보호소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집에 있을 때 고양이가 실제로 어떻게 행동하는지 키워봤다면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외모가 성격을 나타내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2012년 189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연구 한 결과에 따르면, 사람들은 색상만으로 고양이의 성격을 단정지을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은 주황색 고양이가 가장 좋고 흰색 고양이가 가장 어리석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것은 부정확한 사실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고양이의 성격 만이 아닙니다. 키울 사람의 성격도 중요합니다. 2014년에 약 1100 명의 애완 동물 소유자를 대상으로 수행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내성적인 사람들의 고양이는 내성적이고 수줍어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반대로 외향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고양이도 더 유쾌한 성격을 가질 수 있습니다.

 

 

10. 고양이의 행동을 잘 관찰하기

 

고양이의 행동을 관찰합니다. 고양이들이 행동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객관적인 관찰자가 되어야 합니다. 고양이의 몸짓 언어는 굉장히 미묘합니다. 눈 깜빡이만큼 작은 것은 만족감을 나타낼 수 있고, 귀의 경련은 자극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이의 신호를 배우면, 주인은 고양이들이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 훨씬 더 잘 알게 될 것입니다. 고양이들의 느낌에 따라 행동을 조정하면 고양이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