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구글 트렌드 활용법

2020. 3. 20.

구글 트렌드 활용법

구글 트렌드 사용법

구글 트렌드 검색 키워드

 

빅데이터가 유행하면서 검색량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아졌습니다.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인 구글과 네이버 모두 검색 트렌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죠. 

 

구글은 세계 검색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말 놀라운 수치이지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는 네이버가 대세이지만 구글의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따라서 구글에서의 키워드 분석도 갈수록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구글 1페이지에 노출이 된다면 그만큼 좋은 일도 없겠지요

 

키워드 분석을 위해 구글 트렌드 활용은 필수입니다. 최신 스토리 검색량부터, 인기 검색어, 올해의 검색어까지 알수있죠.

 

구글 트렌드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에 구글 트렌드를 검색한 후 들어가면 됩니다.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국가, 날짜, 카테고리, 검색 종류를 선택하면 되지요. 관심도 변화, 지역별 관심도, 관련 주제, 관련 검색어까지 함께 나오니 활용 방법이 무궁무진합니다.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검색량까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마케팅 요소로도 많이 활용되지요. 관심이 많다면 기회도 많다는 뜻이니까요.

 

구글 상위 페이지 노출에는 키워드 분석도 중요하다는데요. 구글 트렌드를 이용해서 좋은 키워드를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 트렌드 바로가기 : https://trends.google.co.kr/trends/?geo=KR

'IT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0) 2020.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