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꿀팁 빠르게 알기

2020. 10. 15.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꿀팁 빠르게 알기 시작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를 들어보신 분들은 많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관심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정부 정책 카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기는 힘들테니까요. 문화누리카드는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들을 위한 카드입니다.

여행, 문화, 체육, 예술 등의 분야를 금전적으로 지원하고 삶의 질 향상,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합니다. 추진주체는 문화체육관광부를 필두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국 지차체 등입니다. 문화누리카드의 지원은 1인당 연간 9만 원입니다.

 

문화누리카드를 발급 받고 9만원을 받았는데 사용하지 않았다면 계속 누적되는 것이 아니라 해가 넘어가기 전에 다시 국가로 반환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아직 문화누리카드를 발급했는데 깜빡 잊고 쓰지 않았다면 12월 31일이 되기 전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2월부터 11월까지입니다. 아직 11월까지 시간이 남았으니 본인이 문화누리카드 발급 대상에 해당된다면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발급받거나 온라인에서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문화누리를 검색하고 주소가 mnuri.kr인 것을 확인하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단에 사용하기 메뉴가 있는데 클릭합니다. 사용하기 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사용처가 적혀있습니다. 궁금한 건 분야가 아니라 가맹점일테니 아래 오프라인 가맹점 바로가기, 온라인 가맹점 바로가기로 확인하면 됩니다.

온라인가맹점은 웬만한 곳은 다 된다고 보면 됩니다. 도서 유명한 곳이나, 음악, 교통, 여행사, 숙박 등을 보면 웬만한 이름 알려진 곳들은 다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많이 사용하는 넷플릭스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 역시 너무 많으니 한 번 주위에 자주 이용하는 곳을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같은 가맹점이라도 사용이 안되는 지점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꿀팁 빠르게 알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