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가장 빠르게 하기

2020. 10. 12.

예전에는 동사무소에 직접 가서 주민등록등본을 뗀 기억이 있는데 요즘에 그런 사람들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은 필요한 경우가 많다보니 한 번 알아두면 계속 써먹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면 시간 제약이 없습니다. 24시간 중 원하는 시간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 역시 들지 않습니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요.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에서 발급하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입니다. 제출해야된다면 프린터까지 있으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gov.kr이니 검색 후 홈페이지 주소를 확인하고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메인화면에 보면 자주 찾는 서비스가 바로 보입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 중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복본(초본)교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화면이 뜨면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 영문 주민등록표등본, 영문 주민등록표초본 등이 나오는데 발급 받아야 할 종류를 고릅니다. 필수 입력 사항을 입력합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법 등입니다.

 

모두 입력했으면 민원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참고로 위에서 정보 표시 선택을 할 때는 제출 기관에 맞게 하면 됩니다. 발급을 클릭하면 이제 끝입니다. 처리 결과가 나오면서 신청이 잘 됩니다. 처리상태가 처리완료로 뜨면 아래 문서출력이 생깁니다.

문서출력을 누르면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인쇄버튼이 있는데 클릭하면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로그인을 위해 공인인증서만 준비하면 됩니다. 요즘 시대에 비대면으로 깔끔하게 할 수 있지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가장 빠르게 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